농촌지도자 고흥군 연합회·귀농인협의회 멘토링 협약

입력 2018년09월14일 05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은 지난 12일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농촌지도자회와 귀농인협의회 간 멘토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농촌지도자고흥군연합회, 귀농인협의회, 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멘토(농촌지도자회)와 멘티(귀농인협의회)간 정보교류와 상호협력을 통해, 귀농인이 성공적으로 고흥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 협약의 내용을 살펴보면 멘토는 멘티의 영농활동을 비롯해 애로사항 해결 등 농촌 적응에 필요한 다양한 조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멘토를 맡게 되는 농촌지도자회원은 농업 현장에서 핵심적인 리더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들로, 현재 64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농촌지도자연합회와 귀농인협의회 간 협약에 대해 남양완 농촌지도자회장은 “귀농인의 농촌정착 애로사항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으며, 심영도 귀농인 회장은 ”이번 멘토링 협약이 귀농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대해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멘토?멘티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농업인 행사에 초청하는 등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