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연예가화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북에서 만나는 라틴의 열정과 에너지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 화합과 협력의 퍼포먼스....
등록날짜 [ 2018년09월14일 15시15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라틴아메리카의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 화합과 협력의 퍼포먼스가 성북구에서 펼쳐진다.


 

성북구 2017 라틴아메리카 축제 공연

성북구가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성북천 분수마루(한성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내·외국인이 함께 중남미 국가의 화려하고 자유로운 맛과 멋, 열정적인 라틴의 에너지를 즐길 수 있는 제7회 라틴아메리카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라틴아메리카 축제는 지난 2011년 3개 국가의 참여로 시작, 다른 곳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라틴아메리카의 음식과 문화를 소개는 글로벌 축제다.


주한 브라질, 멕시코, 과테말라, 베네수엘라, 도미니카공화국, 볼리비아, 에콰도르, 칠레, 콜롬비아, 페루 등 라틴국가 10개국 대사관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엠빠냐다, 토르티야, 타코 등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드림캐쳐, 남미전통 악기 등 남미의 개성이 묻어나는 수제 장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탱고, 삼바 등 라틴국가를 상징하는 열정적이고 화려한 공연의 볼거리와 라틴댄스 배우기, 라틴 의상 및 악기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한편,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개막식 행사는 한스 알렉산더 크나이더 성북동명예동장의 사회로 각국 외교관 대표와 국회의원, 시, 구의원 등 내, 외빈이 참여하여 관객과 함께 축제를 축하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정열적인 춤과 음악, 화려한 음식으로 대변되는 라틴아메리카의 문화는 너무나 매력적이지만 서울에서 비행기로 꼬박 하루를 날아야 닿을 수 있는 곳이기에 접하기 쉽지 않다.”라며 “성북구에서 라틴아메리카 문화의 정수를 맛 볼 수 있는 이번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지역화폐(LETS) 도입 및 활성화 관련 토론회 (2018-09-15 10:33:56)
서울 중구 청춘이 빚어내는 '서애로의 푸른 밤' 축제 (2018-09-14 08:45:52)
안산시, 내년 예산안 2조2천166...
안양시, 도매시장법인 취소소...
안양시, 청백-e시스템 사용공...
평택시, 심리태교 임산부 맘스...
평택시 송탄출장소, 자동차세...
평택시, 평택쌀 소비촉진 캠페...
과천시, 안정과 성장이 함께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