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입력 2018년09월14일 23시2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는 총괄상황반 ∙ 안전대책반 ․ 청소대책반 ․ 환경오염대책반 ․ 풍수해 및 긴급도로복구 대책반 ․ 교통대책반 ․ 비상진료대책반 등 7개 대책반 및 19개 동 상황반 등 직원 총 270여명으로 종합상황실을 편성하여, 연휴기간 각종 민원 및 주민생활 전반에 걸친 문제를 발 빠르게 해결하여 불편사항을 즉시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각 대책반에서는 다중이용시설 등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쓰레기 수거 대책 추진 , 성수품 물가안정 대책 및 물가 모니터링,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단속, 환경오염물질 사업장 불법행위 단속 , 불우이웃∙소외계층 위문활동 전개 ,풍수해 및 긴급도로복구 대책, 산불예방대책 , 불법주정차 단속 및 특별수송대책 , 응급진료 상황실 및 당직의료기관∙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등 분야별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비교적 긴 연휴기간 구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대책반 운영을 철저히 하여, 남동구를 찾는 관광객, 귀성객과 남동구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휴기간 비상․당직 의료기관이나 약국 문의는 남동구 보건소(☎032-453-5070)로, 불편사항 발생 시에는 남동구 당직실(☎032-453-2222)로 연락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