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제10회 구례전국여자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 성료

입력 2018년09월17일 20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례군, 제10회 구례전국여자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례군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구례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제10회 구례전국여자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가 참가 선수들의 투지 넘치는 선전과 군민과 관광객들의 열띤 응원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학부 개인전, 단체전과 여자부 체급전, 통합장사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대학부 15개팀 169명, 여자부 24개팀 130명의 선수가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경기결과 여자부 1부 각 체급별 장사부문에서는 매화급(60kg이하)에 양윤서 선수(콜핑), 국화급(70kg이하)에 임수정 선수(콜핑), 무궁화급(80kg이하)에 최희화 선수(안산시청)가 각각 우승을 차지하였다. 여자부 2부에서는 매화급(60kg이하)에 김민정 선수(부산), 국화급(70kg이하)에 김채린 선수(부산), 무궁화급(80kg이하)에 양현수 선수(경남)가 각각 우승을 차지하였다.


여자부 통합장사부문에서는 안산시청 최희화 선수가 결승전에서 임수정 선수(콜핑)와 맞붙어 장기전 끝에 2:1 승리를 거둬 제10대 통합장사 자리에 올랐다.


대학장사 각 체급별 개인전에서는 경장급(75kg이하)에 황찬섭 선수(경남대), 소장급(80kg이하)에 허선행 선수(한림대), 청장급(85kg이하)에 전도언 선수(영남대), 용장급(90kg이하)에 신희호 선수(단국대), 용사급(95kg이하)에 김철겸 선수(한림대), 역사급(108kg이하)에 이국희 선수(단국대), 장사급(145kg)에 백원종 선수(한림대)가 각각 우승을 차지하였다. 대학부 단체전에서는 단국대학교가 용인대학교를 꺽고 우승을 차지하였다.
 

특히, 경장급(75kg이하)에서 1위를 차지한 황찬섭 선수는 이번 대회 개인전 7개 체급 중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우승을 하는 위업을 달성하였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전국여자씨름대회는 갈수록 선수들의 기량이 향상되어 남자부 못지않은 박진감을 관객들에게 선사하며 인기몰이를 하였다. 대회기간 동안 6,000명 이상의 관중이 입장하였을 정도로 관객들의 호응도가 컸다.


구례군은 여자씨름의 발상지로서 전국 최초로 여자씨름단을 창단하여 여자씨름 활성화에 기여하였으며, 앞으로도 선수 발굴 및 육성에 힘써 여자씨름 저변확대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여자씨름의 발상지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민족의 전통문화인 씨름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