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여성구직자 위한 ‘도봉새일한마당 행사’ 개최

입력 2018년09월18일 08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여성 구직자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도봉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도봉새일한마당’행사를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도봉여성센터에서 개최한다.


‘도봉새일한마당’은 관내 기업과 경력단절여성의 만남의 기회 제공을 통해 취‧창업 관련 정보를 나눔으로써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진행되는 현장면접에는 교육‧돌봄전문직‧사무직‧협동조합 등의 분야의 관내 7개 기업이 참여해 1:1면접을 통해 현장채용도 진행된다. 


취업지원 부스에서는 취업상담사가 상주해 각 구직자의 특성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 컨설팅 지원과 함께 다양한 취업 및 교육정보도 안내해 준다. 또한 지문 적성점사, 이미지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SW코딩, 3D프린팅, VR, 드론 관련 설명회와, 반려동물 관련 직종 설명회도 함께 진행해 최신 취업 트렌드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창업과 관련한 체험행사로 드론체험,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파우치 제작, 천연치약만들기, 친환경 공예 체험부스 등도 운영한다. 


구는 행사에 참여기업 중 미채용 기업에게는 신규 구직자의 취업 매칭을 돕고, 참여 구직자 중 미취업자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취업 알선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참여기업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유지를 통해 일자리 연계망도 구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도봉새일한마당’행사를 통해 취업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여성들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여성친화도시 도봉구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