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하늘내린‘약채(藥 菜)먹을거리’상품화에 나서

입력 2018년09월19일 09시30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이미지 연계해 브랜드 개발, 대표 먹거리 명품 브랜드로 육성 다음달 상용화 예정...

[여성종합뉴스/박초원]인제군이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하늘내린 약채 먹을거리 상품화 개발’을 추진하며 지역 대표 먹거리 및 바른 먹거리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하늘내린 약채 먹을거리 상품화 개발’ 용역을 추진하며, 군의 이미지와 문화・음식의 연계성을 극대화시킨 약채 브랜드를 접목한 메뉴 개발로 바른 먹을거리를 상품화하여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 확대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야심찬 계획을 세웠다.

 
이와 함께 군은 청정 농・특산물 이미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하늘내린 약채 브랜드(BI, CI)’를 개발하여 다음달부터 이를 상용화 할 예정이다.

 
군은‘하늘내린 브랜딩(BI, CI)’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계절별 농・특산품의 인지도 증대와 이를 활용해 새로운 소비시장 트렌드에 맞춘 시장개척으로 하늘내린 인제 대표 먹거리를 명품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오늘 EM환경센터 교육장에서 명이나물, 질경이, 곰취, 황태, 양파, 풋고추 등 지역의 농・특산물로 레시피를 개발한 ‘약채소반 웰빙’, ‘인제특산나물솥밭’,‘곰취 주먹밥’,‘명이나물 김밥’,‘질경이 쌈밥’,‘오미자 불고기’등 지역 자원과 문화를 믹스한 메뉴로 시식회를 개최하고 외식업소 교육 및 레시피를 전수해 본격적인 상품화에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하늘내린 인제의 대표음식으로‘인제를 담다’를 테마로 한 가정 간편식과 건강 지향적 음식을 상품화해 인제의 대표음식에 대중성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