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홈페이지, 굿콘텐츠 서비스인증 획득

입력 2018년09월19일 20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등포구 홈페이지 굿콘텐츠 인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온라인사이트 굿콘텐츠 인증 제도에서 영등포구 대표 홈페이지가 ‘굿콘텐츠 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굿콘텐츠 서비스인증'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를 발굴하여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구는 2016년도에 이어 2회 연속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하게 됐으며 인증은 2년간 유지된다.

 

주요 검증사항은 △서비스기술 △서비스기반 △고객관리 △제도준수 △ 이용자 편의성 등으로 이용자평가단과 분야별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종합해 결정됐다.

 

구는 영등포1번가, 열린 구청장실 등 다양한 소통 플랫폼과 공감스토리, 생생영등포, 스마트민원광장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7월 1일 구축된 ‘영등포1번가’는 다양한 구민의 목소리를 듣고 구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정책제안 온라인 창구다. 구는 회원가입, 로그인 등의 가입 절차 없이 즉시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최대한간소화하여 영등포1번가를 통한 구민 소통․참여의 장을 만들었다.

 

또 다른 소통 창구인 ‘열린구청장실’은 이용자 중심의 화면 구성과 소통24시, 생생영상 등 실시간 소통메뉴로 주민들과 공감했다.

 

또한 유익한 생활주제를 스토리텔링으로 소개하는 ‘공감스토리’서비스 제공과 최신 민원행정 정보 및 문화행사를 신속하게 소개하며 주민들을 위한 온라인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모든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얻고 있는 요즘, 영등포구 홈페이지가 이번 콘텐츠 품질 인증을 통해 신뢰성을 다시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