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송도소방서, 공동주택 신축공사장서 소방시설 현장교육 실시

입력 2018년09월20일 19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송도소방서(서장 김문원)는 20일 관내 완공검사 현장인 송도 6 ․ 8공구 A3 블럭 공동주택 신축공사장에서, 직원들의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소방시설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천 남동공단 세일전자(18.08.21), 서구 석남동 도색전문업체(18.09.07) 화재 등 최근 잇따른 대형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직원들이 화재 현장에서 진압과 구조 활동에 필요한 소화활동설비의 능숙한 사용과 소방특별조사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전문적인 능력을 배양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Hot Smoke Test(모의 연기 실험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의 경보설비, 제연시스템 등 작동확인), 청정소화약제 소화설비 작동시험, 준비작동식 스프링클러설비 작동 및 방수시험 등이다.

또한, 대규모 건물에 설치된 첨단 소방시설을 확인하고 세부 작동원리를 숙지해 업무능력 향상 및 민원 현장에서의 원활한 대처에도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이성훈 민원팀장은 “현장 실습으로 소방시설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직원들의 현장대응능력 및 소방시설 점검능력을 향상시켜 질 높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