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덕적도서 '찾아가는 진로체험버스' 운영

입력 2018년09월20일 20시4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지난 19일 인천 도서지역인 덕적도를 찾아 ‘찾아가는 진로체험버스’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로체험버스 사업은 상대적으로 체험 인프라가 부족한 도서산간, 농산어촌, 구도심 등 소외지역 소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거나, 학생들이 체험처로 찾아오는 형태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간 진로체험 기회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IPA 도서지역 ‘찾아가는 진로체험버스’ 사업은 지난 8월 백령도 백령중‧고등학교 2개교 230여명 진료교육에 이은 두번째 도서지역 방문으로, 그간 이동이 어려워 진로체험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덕적초등학교 전교생 34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해상안전 및 진로체험 교육이어서 더 의미가 크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2015년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에 ‘해상안전체험관’을 개관하고 해상안전체험과 해양진로탐색을 테마로 한 해상안전체험교육을 4년째 실시하고 있다.

특히, 갑문홍보관 견학, 항만안내선 ‘에코누리호’ 승선 등 항만체험을 연계한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우선으로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날 학생들은 ▴구명장비 착용교육과 체험, ▴안전한 선박이용 방법, ▴퇴선훈련 등의 안전교육, ▴심폐소생술, 제세동기 사용법 등의 응급처치교육과 함께 해양안전 전문 강사들의 진로 멘토링 상담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학생들 스스로의 적성과 꿈에 대해 탐색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인천지역에 소외된 학생들이 없도록 지역사회 청소년에게 제공할 양질의 진로 탐색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운‧항만인재 육성에 힘쓰고, 사회적배려 대상자를 위한 진로교육 활성화를 통한 항만특화형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2017년 9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받아 3년간 정부 공인 진로체험 기관으로서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