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안산혁신교육지구 정책 개최

입력 2018년09월20일 21시1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19일 안산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안산혁신교육지구 정책연구회(회장 정성조, 안산초등학교 교장)와 함께 혁신교육지구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시민이 안산지역 교육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교육주체인 학생, 교사, 지역사회활동가가 교육현장에서 안산지역 교육현안에 대해 의견을 듣고 ‘안산교육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학교현장에서 학생으로서 “학생의 교육 선택권을 보장하는 장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홍재현 초지중학교 학생이 발표했고, 김진호 원곡고등학교 교사는 안산품은학교 구성 과정 등 안산혁신교육지구 사업과 학교교육 활동에 대해 설명하면서 “혁신굥ㄱ지구와 학교생활, 지역사회가 연계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필구 안산YMCA 사무총장은 지역사회 활동가로서의 안산혁신교육지구의 중요성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박양복 안산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좋은 의견 제시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시는 모든 교육주체가 함께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무리 말에 나선 정성조 안산초등학교 교장은 “안산시, 안산교육지원청,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안산교육공동체를 통해 더 좋은 교육여건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안산혁신교육지구 정책연구회는 안산시 및 교육전문가, 교사, 학부모, 시민단체  등이 함께 안산혁신교육지구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연구단체로 안산시의 지원으로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