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승용차 없이 출근하기 캠페인 실시

입력 2018년09월20일 21시4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양시는(시장 최대호)는  20일 세계 차 없는 날(Car Free Day)을 맞아 승용차 없이 출근하는 녹색생활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시청,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산하 공공기관이 참여했으며, 비가 오는 날씨에도 시장을 비롯해 모든 직원이 승용차 대신 도보나 자전거 또는 대중교통 등을 이용해 출근했다. 단 임산부나 유아동승 차량, 장애인, 긴급차량 등은 예외로 했다.

특히 최 시장은 갈산동 자택에서부터 시청까지 30여분에 걸쳐 도보로 출근하면서 주민들을 만나 즉석 소통의 기회를 갖기도 했다.

세계 차 없는 날은 1997년 프랑스 라로쉐에서 환경개선 및 교통량 감축을 위해‘도심지에서는 승용차를 이용하지 맙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시민운동으로 매년 9월 22일을 기념해 전 세계 40여 개국 2천여 도시에서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2001년부터 민간단체들의 주도로 행사를 진행해오다 2008년부터는 환경부가 주관해 전국 단위 행사로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저탄소생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실천분위기 조성을 위해 친환경교통주간(9.16.~9.22.)을 지정했다. 

시 관계자는“생활 속 작은 실천이 온실가스를 절약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에서도 그린리더 양성, 탄소포인트제 운영, 에너지진단컨설팅 등의 사업을 통해 온실 가스로 인한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