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인천항만공사․한국환경공단…인천 사회적경제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년09월20일 21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와 인천지역 소재 국가 공공기관인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이 20일 인천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공공부문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지역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도출하고 공감대 형성을 통해 ‘인천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키로 했다.

각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협의체'를 구성키로 하고 ▲사회적 경제조직 지원(공동기금 조성, 상생모델 개발 등) ▲일자리 창출(공동과제 발굴, 네트워크·인프라 공유를 위한 협업 등)과 관련한 현안사항들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3개 기관은 올해부터 2022년까지 5년 동안 15억원 상당의 기금을 마련, 인천지역의 사회적 경제조직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성된 기금은 인천지역에 위치한 사회적 경제조직을 위해 사회적 금융 투자, 경영 환경개선 등 다양한 지원 사업에 투입된다.

이를 통해 3개 기관은 기금 운용과 관련한 사항은 10월 중 마련하고 인천의 사회적 경제조직이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지속 가능한 성장 토대를 만드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3개 기관 기관장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지역의 국가 공공기관이 지역사회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업 모델을 만들게 됐다”며 “향후 많은 공공기관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