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토크콘서트 참가자 모집

입력 2018년09월22일 07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오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영유아 양육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릴레이 토크콘서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6년 전국아동학대현황보고서에 의하면 가정 내 아동학대가 80.5%로 가장 높았으며, 그 원인으로 부모의 양육태도 및 방법 부족이 33.1%로 나타나 부모들의 자녀양육 정보부재가 학대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총 3강으로 구성되며 10월 10일(수)‘엄마반성문’작가 이유남 교장의‘세상에 문제아는 없다. 문제 부모가 있을 뿐’강의를 시작으로 10월 16일(화) 국내 최고 감정코칭 전문가 최성애 박사의‘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육아법’, 10월 22일(월) 소아정신과 분야 1인자인 서천석 박사의‘우리아이 마음문답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참가대상은 동작구 내 영유아 양육부모이고 신청은 동작구청 홈페이지“알려드립니다”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youj0915@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김성복 보육여성과장은“모르는 것도 학대가 될 수 있다 라는 주제로 이번 릴레이 토크콘서트를 준비했다”며“평소 자녀 양육법에 대해 고민이 깊은 부모님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아동학대 제로 동작을 실현하기 위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직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전문상담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