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형 남북교류협력 사업 추진

입력 2018년09월22일 07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는 9.19 평양 공동선언을 28만 시민과 함께 적극 지지하면서 새로운 남북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순천형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부서간 토론회, 민·관 합동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남북교류 협력사업 선도 도시를 향해 각계 각층의 지혜를 모아 왔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 공약사업인 마그네슘 클러스터 단지 조성을 위하여 북한 단천 지역 매장량 60억톤(2,600조원, 세계2위)의 마그네사이트와 결합한 경제협력 사업과 평남 순천시와의 순천만국가정원, 습지, 두루미를 활용한 순천형 남북 생태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민·관 TF팀을 구성하고, 순천시민 평화통일 시민협의체를 구성하여 추진 가능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


시는 올해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지원 조례를 제정, 교류 및 경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지원 등 순천형 남북교류 및 경제협력 사업 추진에 힘쓸 예정이다. 


허석 순천시장은“일방적인 지원 사업이 아닌, 남북 상호 변화된 환경을 바탕으로 공동 발전과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남북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현 가능성이 있는 교류와 경제협력 사업으로 추진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