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언론, 스타벅스 "내년 150여 곳 문 닫을 것" 대규모 조직쇄신 준비 중....

입력 2018년09월26일 07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판매부진에 대규모 조직개편

[여성종합뉴스]  로이터통신이 세계적 커피체인 미국 스타벅스가 임원진 교체와 인원 감축 등을 비롯한 대규모 조직쇄신을 준비하고 있다고 지난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타벅스 대변인은 이날 “정리해고와 역할의 확대, 인사이동이 있을 예정”이라고 매체를 통해 밝혔다.  
  
스타벅스의 최고경영자(CEO) 케빈 존슨(57)은 지난주 사내 타운홀 미팅이 끝난 후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조직 전반에 걸쳐 규모, 범위, 목표 면에서 팀의 방향을 진전시키고 있다”며 “이번 주부터 시작해 오는 11월 중순까지 조직개편 작업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의 이번 조직개편 구상은 일부 제품의 판매부진, 동종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 등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최근 몇분기 동안 미국시장에서 판매 부진을 겪어왔다.
  
지난 6월엔 30여 년간 스타벅스를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킨 하워드 슐츠(65) 전 CEO가 물러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떨어졌다. 
   
해외언ㄹ론들은 이번 조치에 대해 “스타벅스는 지금까지 매출이 부진한 매장을 중심으로 연간 평균 50곳씩 문을 닫았지만 내년에는 150여곳에 이를 전망”이라며 “내년의 신규 점포 150여 곳 문 닫을 것이며 허가와 관련해 당초 예정보다 100개를 줄일 것”이라며 “스타벅스가 침체한 판매량을 역전시키고 투자자들의 흥미를 다시금 불러일으키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