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토론회

입력 2018년10월02일 17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경기도가 내년부터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기로 한 가운데 도민 의견 수렴을 위한 토론회가 열렸다.


2일 오후 성남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토론회에는 김현준 경기대 입학처장, 오칠근 경기도교육청 진로지원과 장학사, 방재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입학지원팀장 등 7명의 전문 패널과 함께한 학부모 등이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은 이재명 도지사의 교육관련 공약으로 부모의 경제력과 관계없이 공평하게 자신에 맞는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도내 고등학생 대상 진로·진학 교육정책이다.


도는 찾아가는 1:1 진로진학 컨설팅, 면접 및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등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진로진학을 실시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현재 일부 시군에서도 시행 중이지만 경기도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원 전문가 육성 및 상담시스템을 구축해 경기도내 모든 고등학생들이 알찬 상담 서비스를 받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