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연찬회

입력 2018년10월04일 13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8 목포시어린이집연합회 교직원 연찬회 개회식(시민문화체육센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는 지난 2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목포시 어린이집원장 및 교사 등 보육교직원 1천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목포시 어린이집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향상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목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혜란)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동학대, 안전사고 문제 등 사회적 이슈로 인해 소진된 보육교직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보육교직원의 의무와 권리 및 아동학대예방 교육 등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과, 우수보육교직원 유공자 표창(20명) 후 힐링콘서트를 통해 그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보육교직원은 아이들에게 엄마같은 존재이기에 선생님들이 행복해야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다”며 격려하고,  “출산률 감소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에 처해있지만, 앞으로도 계속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목포시어린이집연합회는 어린이집 211개소, 보육교직원 2,000여명이 종사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