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요양보호사 교육 무료 운영

입력 2018년10월05일 10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장년층 취업 돕는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오는 29일부터 12월 14일까지 7주간 한국요양보호사교육원(마포구 독막로 147-6)에서「요양보호사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취업이 절실한 중장년층의 실업문제를 해결하고 노인복지분야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요양보호사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시험 합격 시에는 교육기관 및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취업 관리를 돕는다.

 

교육내용은 ▲요양보호사 이론 ▲요양보호사 실기 ▲요양보호사 현장실습으로 구분돼 있으며, 교과목별 각 80시간씩 총 240시간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요양보호사 이론’은 요양보호사가 갖춰야 할 직업윤리와 자세, 의학·간호학적 기초지식, 요양보호제도 및 서비스, 이동요양보호, 안전 및 감염 관련 요양보호 등을 알려주는 수업이다. ‘실기’에서는 개인위생 및 환경요양보호, 섭취 및 배설요양보호, 치매요양보호기술 등을 학습하고, ‘현장실습’ 시간에는 요양시설 등을 방문한다.

 

대상은 요양보호사로 취업할 의사를 지닌 만45~65세 여성 구민 25명이다. 일자리플러스센터에 요양보호사를 희망 직종으로 구직 등록한 사람을 우대하고 있다.


신청은 10월 12일(금)까지 종로일자리플러스센터(삼봉로 43 종로구청 본관 1층)로 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구직등록필증 등의 제출서류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종로일자리플러스센터(☎ 02-2148-3957~9)로 연락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요양보호사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여성구직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련분야 전문성을 함양시키고 재취업 지원까지 도와 구 차원에서 고용불안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서고자 한다. 취업이 절실한 중장년층 구직자들의 실업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