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무원 INCHEONer CARD 사용 적극 동참

입력 2018년10월08일 09시58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박초원]8일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INCHEONer CARD 활성화를 위해 공무원부터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역외소비 감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7월 31일부터 INCHEONer CARD를 발급․운영하고 있다.

시행 초기인 만큼 카드 이용자가 지난달 말 기준 4,800여명에 그치고 있어, 이용 활성화를 위해 공무원들이 발 벗고 나선 것이다.


먼저 각종 공무원 수당과 INCHEONer CARD를 연계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1년간 월 5만원씩 받는 시 모범공무원 수당을 이달부터 INCHEONer CARD로 지급하기로 했으며, 향후 당직수당, 친절공무원수당 등 포상 성격의 수당에 대해서도 확대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간부공무원들이 솔선하여 3급 이상 50만원, 4급 30만원, 5급은 20만원을 INCHEONer CARD로 사용하기로 했으며, 6급 이하 전 공무원은 공무원 노조와 적극 협의하여 자율참여를 유도하기로 했다.


조인권 시 행정관리국장은 “글로벌 장기 저성장과 내수경기 침체로 위기에 놓인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공무원부터 동참하기로 한 것이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관내 소상공인은 15만여명으로, 대기업의 골목상권 장악과 임대료 상승, 사업 실패의 악순환 속에 매년 30% 정도의 소상공인들이 폐업과 창업을 반복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상공인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는 인천시의 행보가 주목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