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특강’ 운영

입력 2018년10월08일 14시51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도서관의  ‘작은도서관으로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 특강’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울산도서관이 대표도서관으로서 작은도서관을 지원하는 첫 사업인 이번특강은 울산의 작은도서관 중 중구 8개관, 남구 4개관, 동구 6개관, 북구 6개관, 울주군 7개관이 신청해 31개관에서 7개 프로그램이 총 61회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유아 또는 초등저학년이 참여 할 수 있는 영어동화강좌 ‘동화로 배우는 영어’, 북아트 체험강좌인 ‘그림책놀이터 만지작’, 전통문화체험 강좌인 ‘처용과 함께 배우는 처용무’가 있다.

또 중학생 이상부터 성인까지 참여 가능한 클래식 음악감상 강좌인 ‘인문학 클래식’과 음악합주인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음악소리’, 미술강의 ‘명화에 비춰진 우리의 삶’, 낭독훈련 강좌인 ‘낭독의 재발견, 스피치를 더하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해 작은도서관 별로 7개 프로그램 중 2개의 프로그램을 신청받아  11월까지 프로그램 강사를 파견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가까운 작은도서관에서 개최되는 프로그램의 내용과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작은도서관에 신청을 한 후 참여하면 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주민과 밀착된 생활문화공간인 작은도서관이 열악한 운영환경이지만 조금이나마 자생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