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시숲 조성 조기 완료
등록날짜 [ 2018년10월10일 20시09분 ]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해결하는데 가장 자연스럽고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도시기후 완화, 소음 감소, 도시민의 정서함양은 물론 도시경관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도시숲 조성 사업을 조기 완료하였다.
 

생활권 주변의 사람과 숲이 공존하는 쾌적한 녹색 공간 조성을 목표로 추진하는 도시숲 사업은 다양한 연령층의 도민들이 쾌적한 숲속에서 쉬어갈 수 있도록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도시골격을 형성하는 녹지로 삭막한 도시 경관개선하고, 고립된 도시 내 숲들을 연결하여 동물의 이동통로 및 바람길을 만들어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미세먼지 주요 배출원인이 되는 자동차 미세먼지가 나뭇잎의 기공을 통해 이산화질소, 이산화황, 오존 등은 흡수하고 미세먼지는 표면과 줄기에 흡착시키고. 대기 중의 먼지는 비가 내려 씻겨나갈 때까지 나뭇잎, 줄기, 가지에 흡착되어 주변의 공기를 정화 하게 된다. 

또한, 도시숲의 미세먼지 저감 기능이 알려지면서 접근성이 좋고 관리가 잘 된 도시숲과 공원은 활용도 및 만족도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금년도에는 6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녹색쌈지숲 2ha, 생활환경숲 0.2ha, 가로수 조성 25㎞, 명품가로숲길 3.6㎞, 산림조경숲 2.4ha, 산림공원 2.0㏊, 전통마을숲 복원 2개소 등 도시숲을 조성하였고 지속 가능한 유지관리를 위하여 도시녹화운동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도 산림녹지과장(지용관)은 “도시숲 등 도시녹화사업은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최적의 대안으로써 앞으로 도민의 건강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확대 추진하고, 자연학습과 숲 체험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m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완도군, 친환경 전기자동차 타고 청정환경 지킨다 (2018-10-12 08:19:29)
울산시, ‘철새 서식지 관리자 국제 워크숍’개최 (2018-10-10 14:10:52)
제13회 인천 물류인의 밤 행사'...
인천 중구청 관급공사현장의 ...
전남도-시군, AI 방역 등 현안 ...
전남도, 55회 무역의날 수출탑 ...
동대문구의 모두가 따뜻한 겨...
전남 해양수산기술원, 연구 성...
신안군, 한국의 갯벌 세계유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