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응답하라 강동청년! 강동 청년주간행사 운영
제23회 강동 선사문화축제와 더불어 청년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와 네트워킹하는 청년문화 조성 개최
등록날짜 [ 2018년10월11일 14시03분 ]

2017. 강동 청년주간행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2018. 강동 청년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23회 강동 선사문화축제와 더불어 청년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와 네트워킹하는 청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된다.


특히, 강동구 창업지원 공간 ‘청년해냄센터’, 청년문화 공간 ‘청년마루’, 청년창업주택 ‘강동드론마을’ 등 강동 청년정책 사업 참여자와 센터가 다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데 의미가 크다.


‘청년의 닿음, 우리의 다음’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힐링, 문화, 지역탐험, 네트워킹, 축제 등 청년의 관심사와 흥미를 반영한 분야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청년주간 첫날인 11일(목)에는 모바일 퀴즈쇼 잼라이브의 오프라인 버전인 ‘마루Live 퀴즈쇼’, 지역주민과 청년활동가가 관내 주요 사업 시설 및 명소를 직접 방문 체험하는 ‘우리동네 탐험대’가 진행된다.


‘우리동네 탐험대’는 청년마루를 시작으로 팀별로 지역명소(엔젤공방, 승룡이네집 등)를 탐방한 후 최종 목적지인 청년해냄센터에서 우리동네 소개 지도를 완성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12일(금)에는 청년마루에서 청년들이 함밥(함께하는 밥)과 담소, 보드게임을 즐기며 힐링시간을 갖는 ‘우리의 식탁’과 강동청년네트워크가 기획하고 지역청년을 초대하는 지역청년 네트워킹 파티 ‘아모르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강동선사문화축제 기간인 13(토)~14일(일)에는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청년들이 직접 축제에 참여해 체험‧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지역주민과 교류‧소통하는 자리를 갖는다.


‘타로카드로 알아보는 창업운’, ‘당신을 위한 책을 처방해드립니다’, ‘요즘것들의 고민은 무엇? 스피드퀴즈쇼’, ‘나만의 DIY 체험’ 등 청년의 젊은 감각이 톡톡 튀는 신선하고 유쾌한 프로그램으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역축제 발전을 위해서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이번 주간행사가 청년들만의 축제를 넘어 다양한 세대와 화합하고 교류하는 축제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통합의학박람회 ‘건강100세 관’ 인기몰이 (2018-10-11 14:57:30)
인천 미추홀구 주안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젝트 진행 (2018-10-11 11:58:45)
로또6/45 837회,1등 6명 31억4,000...
은수미 성남시장, 스케이트장 ...
만물상, 황지희 시래기 부드럽...
문희상 국회의장, '제2회 국회...
해남군 산림복지바우처카드 ...
동대문구, 5자녀 이상 다자녀...
해남 땅끝마을, 해넘이·해맞...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