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민방위 업무담당자 목포서 세미나

입력 2018년10월11일 20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민방위 업무발전 세미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는 12일까지 이틀간 목포 신안비치호텔과 실내체육관에서 전국 시․도, 시군구 민방위 업무 담당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방위 업무발전 세미나와 민방위대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 주관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첫 날인 11일에는 국민과 함께하는 국민안전 지킴이로서 민방위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주제를 선정해 심도있게 토의하고, 민방위 진흥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문현철 초당대 교수가 ‘남북 화해무드하에서의 민방위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세미나 기념사에서 “안보와 함께 생활 속의 안전을 지키는 일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는 폭염과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가 컸지만 민방위 대원들 덕분에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주역이 돼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12일에는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주최도인 전라남도를 제외한 16개 시․도 대표가 출전하는 민방위대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민방위 경진대회는 응급 상황시 알아야 할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에 대해 일반부와 여성부로 나눠 열띤 경쟁을 펼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