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소셜방송 활용 시민과 적극 소통

입력 2018년10월11일 23시1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는 10일 오전 지역 내 안산화랑오토캠핑장에서 윤화섭 안산시장과 안산시 관광홍보대사인 탤런트 이광기 씨가 특별출연한 가운데, ‘가을 캠핑’을 주제로 생방송을 진행했다. ‘여왕들의 수다(MC 박미경, 박지영)’라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달린 댓글은 생방송 중에만 100여 개에 이를 정도로, 많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안산지역 대표 ‘맘 카페’인 ‘안산시흥맘모여라(안시모)’ 회원들이 참여하는 이 코너는 출산, 육아, 교육정보, 나눔 등 엄마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방송 소재로 다룬다.
 

특히, 매번 생방송으로 진행되다보니 댓글을 통한 시민들의 반응을 바로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과의 소통 채널로 한몫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날 생방송에 출연한 윤화섭 시장은 “이렇게 실시간으로 우리 시민들과 소통하며, 의견을 듣고 말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며, “시정 운영에 있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시가 자체 운영하고 있는 소셜방송 안산드림TV(www.ansandreamtv.kr)는 시의 정책 홍보와 행사 현장 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한 후 온라인 영상매체(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방송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