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천구, ‘제23회 금천구민상 수상자’ 선정
등록날짜 [ 2018년10월12일 08시15분 ]

지난해 개최된 제22회 금천구민상 시상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밝고 건전한 사회기풍을 진작시키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한 금천의 숨은 공로자를 찾아 ‘제23회 금천구민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8월 1일(수)부터 9월 7일(금)까지 후보자 추천을 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지역사회봉사 △교육 △문화 △체육 4개 부문에서 총 6명을 ‘금천구민상’으로 선정했다. 오는 10월 13일(토)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금천구민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역사회봉사’ 부문 수상자 공석완(74세)씨는 해피하우스(이웃간 인사나누기), 층간소음조정위원회 등 마을공동체를 구성해 주민화합과 소통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장애인 가정방문 등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왔다. 공동 수상자인 권영미(52세)씨는 홀몸어르신 이미용 봉사,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 정비 등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지역사회 복지수준 향상과 따뜻한 마을을 조성했다.


‘교육’부문 수상자 한경미(52세)씨는 소외된 지역아동을 찾아 민간자원과 연계하는 등 아동 교육환경을 개선해 미래세대가 밝고 건전하게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


‘문화’부문 수상자 정상기(76세)씨는 고령의 나이에도 ‘송석예술단’을 창단해 천년은행나무 ‘당고사’, 정월대보름 주민한마당 등 각종행사에 참여해 지역주민의 전통문화 향유기회를 넓히고 문화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했다.


‘체육’부문 수상자 김유환(59세)씨는 금천구테니스연합회에서 활동하면서 학생, 주부, 어르신 ‘테니스 교실’을 운영해 구민의 건강증진과 테니스 저변을 확대하고 금천구 생활체육 활성화 공로가 인정됐다. 공동수상자 이동수(57세)씨는 ‘금천구탁구연합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초중고 및 어르신 탁구교실을 운영, 구민 건강과 탁구인 저변을 확대해 관내 탁구단 창단 등 금천구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했다.


유민석 마을자치과장은 “수상의 영예를 안은 여섯 분에게 다시 한 번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 봉사하는 숨은 공로자를 찾아내 구민들이 함께 귀감으로 삼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포구, 글로벌기업 청년 취업콘서트‧컨설팅 지원 (2018-10-12 08:25:18)
광산구, ‘생물테러 대응 합동훈련’ 실시 (2018-10-12 08:12:18)
로또6/45 837회,1등 6명 31억4,000...
은수미 성남시장, 스케이트장 ...
만물상, 황지희 시래기 부드럽...
문희상 국회의장, '제2회 국회...
해남군 산림복지바우처카드 ...
동대문구, 5자녀 이상 다자녀...
해남 땅끝마을, 해넘이·해맞...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