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2018 동작가족 한마음 축제’개최

입력 2018년10월12일 08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7 한마음축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진정한 주민 어울림의 장(場)이 서울 한복판에서 펼쳐진다.

 
동작구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보라매공원에서 ‘2018 동작가족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동작가족 한마음 축제’는 동작가족한마음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여 주민 스스로가 축제의 주인이 되어 기획, 운영, 참여하는 동작구의 대표적인 주민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구민체육대회 ▲한마음 콘서트 ▲도서관 축제 ▲우리들의 별별 이야기 및 부대행사 로 구성됐다.

 

구민체육대회는 협동 줄다리기, 한마음파도타기 등과 같은 동 대항전 경기와 현장을 방문한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플라잉샷, 대형공굴리기 등의 일반경기로 진행된다. 단, 동 대항전 경기는 해당 동 거주자나 사업자 등록이 된 주민이 사전에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동작가족 미니랜드는 마술쇼, 버스킹 공연 등 문화행사를 비롯해 VR체험, 페이스페인팅 같은 무료 체험행사도 준비해 가족들과 편하게 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도서관 축제에서는 지역의 도서관 및 서점들이 참여해 도서전시, 북 콘서트,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우리들의 별별이야기 코너에서는 주민들이 꼭 알아야하는 여러 가지 다양한 정보를 알려준다. 무료대사증후군 검사와 상담, 치매관리, 금연상담 등 건강관리 및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한마음콘서트에서는 전문 MC 조영구의 진행으로 백지영, 홍진영, 신유 등 유명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