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2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구군 ‘양록의 얼’ 수상자 6명 확정·시상
오는 13일 양록제 개회식 시상 거행, 지역소득 증대 및 사회봉사 등 군정발전 기여한 자 선정...
등록날짜 [ 2018년10월12일 09시00분 ]

[여성종합뉴스/박초원]12일 ‘양록의 얼’ 수상자 6명이 확정돼 오는 13일(토) 오전9시 양구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제34회 양록제’ 개회식에서 시상식이 거행된다.


‘양록의 얼’은 한 해를 정리하면서 각 분야에서 공적이 있는 주민을 선정해 포상하는 양구군 최고의 권위 있는 상이다.


수상 부문 및 수상인원은 △행정서비스(행정, 치안, 교육) 1명 △지역가치 제고(문화예술, 체육) 1명 △지역소득 증대(상·농·축산업) 1명 △지역화합 및 사회봉사(새마을, 효행, 소방, 봉사) 2명 △애향(출향인사·단체) 1명 등 5개 부문에 걸쳐 총 6명이 수상한다.

수상자들은 ‘양록의 얼’ 심사기준에 따라 부문별 공적이 뚜렷한 주민 또는 출향군민들이다. 심사기준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화합에 기여한 자 △주민복지 증진 및 위민봉사 행정 추진에 노력한 자 △애향심이 강하고 군정발전에 기여한 자 등 이다.


또 추천일 현재 양구군에 거주하고 주민등록이 돼있으며, 출향인사의 경우 양구군에 본적 또는 원적을 가지고 있는 자이어야 한다.

양구군은 수상자들을 매년 열리는 양록제에 초청하고, 양록제 안내책자에 해당연도의 수상자 명단을 수록해 상의 위상 및 권위와 수상자의 명예를 높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까지 양구를 상징하는 동물로 꼽히는 산양 모형을 트로피로 제작해 시상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양구백토로 빚은 자기로 트로피를 제작해 수상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어서 트로피가 수상자 가정의 실내 한쪽을 예술작품으로 장식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도록 했다.

 

올려 0 내려 0
박초원 (dlsgpfkrn82@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흥파출소앞 도로 불법주, 정차량 단속 절실 (2018-10-13 16:35:52)
광주 북구, 제11회 구민상 수상자 선정 시상 (2018-10-12 08:04:22)
여수시, 2019년 ‘갱년기 여성 ...
목포시, 자동심장충격기 집중...
전남도 25일부터 구제역 항체...
진도군, 청정지역 사수위해 구...
전남도 자연재해 대비 과수 농...
‘몽골군수 연수단’, 관광정...
순천시, 제1기 시민암행어사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