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사회적경제 집중 주간 행사 개최

입력 2018년10월12일 08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7 사회적경제기업 설명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실질적인 지원 방안과 안정적인 기업 활동 기반을 마련하여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사회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종로 사회적경제 집중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4일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종로 사회적경제 기업 설명회 ▲2018 종로청년취업박람회로 구성된다.

 
「종로 사회적경제 기업 설명회」는 오는 15일(월)부터 17일(수)까지 3일 동안 종로구청 다목적실에서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열린다. 기간 중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사회적 기업(15일) ▲협동조합(16일)▲마을기업(17일) 설명회가 진행된다.

 
설명회는 각 사회적경제 기업(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의 개념과 실질적인 지원 제도, 운영 사례 등을 알려준다. 사회적경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자의 생동감 있는 강의로 진행되며, 사회적 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18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8 종로 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 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사업단이 주관하며 서울시가 후원한다.

 
「2018 종로 청년취업박람회」에는 종로구에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 15개 업체가 참여하며, 현장에서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구직 희망자간의 면접과 상담을 진행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구직자에게 취업 정보와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종로구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 컨설팅관을 운영해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클리닉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미지 메이킹은 면접 시 필요한 메이크업, 코디 등 전반적인 이미지를 컨설팅하고, 이력서 클리닉은 취업지도 전문가들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일대일로 컨설팅 한다.

 
「2018 종로 청년취업박람회」는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있거나 구직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인터넷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 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사업단(070-7780-44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자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면 박람회에서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종로 사회적경제 집중 주간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사회적경제 기업 설명회와 청년 취업박람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사회적경제 기업 및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청년층 취업문제가 해소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