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1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 ‘화재 대피용 구조 손수건’ 지원
구립경로당 46곳과 소방서 등에 4,000매 손수건 배부
등록날짜 [ 2018년10월12일 08시50분 ]

서정은 주무관이 반채선 어르신께 손수건 전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화재사고의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재난취약시설 등에 ‘화재 대피용 구조 손수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오는 10월 중순까지 어르신들이 많이 이하는 구립경로당 46곳과 소방서 등에 4,000매의 손수건을 배부한다.


화재대피용 구조 손수건은 밀봉된 상태로 배치된다.

손수건에는 유독가스로부터 호흡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연기를 막아주는 필터와 자연 추출성 특수용액이 포함되어있다.


사용법은 화재발생 시 신속하게 개봉하여 손수건 안쪽에 손을 넣어 코와 입을 감싸듯 사용하며 낮은 자세로 대피하면 된다.


구는 화재대피용 손수건이 재난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대피하도록 도와 인명피해를 크게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구는 경로당 관계자들에게 긴급 상황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재대피용 손수건을 눈에 잘 보이는 장소에 비치하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올바른 손수건 사용법을 교육하기 위해 재난안전과 및 동 주민센터 직원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올바른 손수건 사용법을 교육한다.


일부 손수건은 비상시를 대비해 구에서 보관하며 재난사고발생시 현장에서 긴급 배부한다.


한편, 구는 경로당에 대해서 별도의 안전점검도 진행하고 있다. 가을 맞아 지역 내 경로당 200곳에 대해 안전시설 및 가스설비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이어 11월에는 구립경로당을 대상으로 전기시설을 점검하여 화재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재난상황에서 어르신들은 더욱 취약한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많다.”라며 “재난상황 발생을 최소화하고 혹시 모를 재난상황에도 어르신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시 노인의 날 기념식 12일 개최 '어르신 감사합니다' (2018-10-12 14:58:29)
영등포구, IoT 기술로 독거어르신 24시간 안전 확인 (2018-10-12 07:59:29)
한화생명, 월소득의 3.7∼4.8% ...
충북지방경찰청, 노인 울린 ...
제17회 논산 연산대추축제, 19...
문화재청 "만월대 남북 공동발...
울산지법 '컴퓨터, 아동, 청소...
부산 8개 대학 ' 내달 말까지 ...
남북 '철도. 도로 연결 착공식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