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내일이룸학교 내일로(路) 축제’

입력 2018년10월14일 14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에 걸쳐 대전 살레시오 청소년수련원(대전시 서구 소재)에서 내일이룸학교 청소년 130여 명이 참여하는 ‘내일이룸학교 내일로(路) 축제’를 연다. 


이 축제는 내일이룸학교에서 직업교육훈련을 받고 있는 학교밖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하며 훈련에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다.


축제는 전국에서 모인 내일이룸학교 청소년들이 함께 친분을 쌓으며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알아가기’, ‘조별 임무수행’, ‘장기자랑’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 진로·직업 멘토(안내자)’로 유명한 프로 레슬러 출신 유에프씨(UFC) 해설위원 겸 작가인 김남훈 씨가 ‘인생이란 링에 서다!’라는 주제로 특강한다.


‘내일이룸학교’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훈련을 실시하며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16개 기관에서 기계조립, 간호조무, 제과제빵 등 17개 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직업훈련과 함께 전문상담, 검정고시, 문화·예술 활동 등 다양한 활동과 훈련수당 및 교통비 지급 등 훈련생 혜택을 강화해 훈련생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성지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수 개 월에 걸쳐 이뤄지는 직업훈련 과정에 성실히 참여해 온 우리 훈련생들이 자랑스럽다.”라며, “훈련생들이 훈련과정에 집중하고 사회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담이나 문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