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개소식

입력 2018년10월14일 15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개소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는 지난12일 자양로116 웰츠타워 2층에 위치한 ‘광진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는 통합사례관리사와 학대예방경찰관, 상담사가 상주하며 구내 가정 폭력 등으로 신고 된 위기가정에 대해 초기상담부터 사회복지서비스 제공, 사후 지속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전담한다.

 
이 날 광진구와 광진경찰서는 개소식과 함께 가정폭력과 학대로 고통받는 위기 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광진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구내 위기상황에 놓인 가정을 위해 상호 협력해 통합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지역 사회 내 돌봄 공동체 조성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위기가정통합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학대·폭력·방임 등 가정폭력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마음놓고 말할 수 있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위기가정통합지원센터가 광진구 안전망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는 서울시가 지난달부터 추진 한 사업으로 올해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광진구를 포함한 10개 구에서 시범 운영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