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평 영암군수,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확정

입력 2018년10월15일 10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동평 영암군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은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확정 발표하고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 100% 추진을 목표로 힘차게 첫 발을 내딛었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은 지난 6.13지방선거에 약속한 공약사업에 대하여 군민·향우, 광주전남연구원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공약이행 주민참여평가단’의 토론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7개분야, 58개 세부사업을 확정했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은 ‘군민대통합·군민행복시대 완성’과 ‘신성장 동력 창출로 미래 100년 먹거리 창출’에 가장 역점을 뒀으며, 6만 군민과 함께 화합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해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일등 영암을 건설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또한, 모든 계층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역사문화관광·스포츠산업을 집중 육성하여 모두가 찾고 싶은 고장을 만들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으며, 읍면을 고루 발전시켜 모든 군민의 삶이 한층 더 윤택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가 담겨져 있다.


민선7기 공약사업은 4년간 총 2,466억원(국비 1,127억원, 도비 254억원, 군비 935억원)을 투입하게 되며, 신규사업 27건·계속사업 31건과예산사업 56건·비예산사업 2건으로 구분되어 임기내 100% 추진을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공약사업을 분야별로 보면,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영암 건설 15개사업, 387억원 ▲일자리 창출과 생동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4개사업, 161억원 ▲생명산업과 최첨단 농업 선도 14개사업, 471억원 ▲자동차튜닝·항공·드론산업 활성화 4개사업, 699억원 ▲역사문화관광·스포츠산업 집중 육성 7개사업, 356억원 ▲깨끗하고 쾌적한 일등영암 만들기 8개사업, 153억원 ▲조화롭고 활기 넘치는 지역균형 발전 6개사업, 235억원을 투자하게 된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첫째, 모두가 행복한 복지영암 건설은 모든 계층이 누리는 복지서비스로 사각지대를 없애고 어린이에서 어르신까지 모든 군민이 행복한 영암을 만들겠다는 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


복지 최우수군의 명성에 걸맞게 전체 공약사업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26%)하고 있으며, 경로당 점진적 부식비 지원, 어르신 이미용권 확대 지급, 노인종합복지관 건립, 어린이 종합문화센터 건립,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급, 천원버스 중고등학생 요금인하(800원→500원),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공기청정기 지원 등 군민 피부에 와 닿는 복지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둘째, 일자리 창출과 생동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대불국가산단 경기 침체로 심각한 위기에 빠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하여 자동차 튜닝 기술자 양성, 친환경에너지(태양광) 마을만들기,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삼호실내수영장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셋째, 생명산업과 최첨단 농업선도를 위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여 농가소득을 증대할 수 있도록 기후와 토양에 맞는 품종선발, 스마트팜 활성화, 읍면별 특화작목 육성, 달마지쌀골드 명품화, 우수농특산물 6차산업화 등을 추진하여 농업강군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넷째, 자동차튜닝·항공·드론산업 활성화는 영암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 기존 조선업 위주의 산업구조에서 다각화를 이룩하여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자동차튜닝산업 클러스터 구축, 항공(경비행기)·드론산업 육성, 드론을 활용한 농업 생산비 절감 등을 추진하게 된다.


다섯째, 역사문화관광·스포츠산업 집중 육성을 위해 지역의 전통과 수준 높은 역사문화를 관광과 연계하여 모두가 찾고 싶은 고장, 머물고 싶은 지역으로 발전시켜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영암읍성 오색스카이웨이 조성, 트로트 창작센터 및 하정웅 미술관 창작교육관 건립, 도갑지구 문화공원 조성, 월출산 명사탐방로 조성, 영암 인조잔디 족구장 및 야구장 설치, 민속씨름 종합체육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여섯째, 깨끗하고 쾌적한 일등영암 만들기는 더욱 깨끗하고 아름답고 질서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주민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산뜻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도로 재비산먼지 제거차량 구입,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개선, 꽃길 및 가로녹지대 조성관리, 미암 명품숲과 서울농장 조성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일곱째, 조화롭고 활기넘치는 지역균형발전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지역맞춤형 발전전략으로 읍면이 조화롭게 균형발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마한문화공원 조성, 무화과 산업특구 전략산업, 농산물가공종합센터 건립, 신북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도포권역 종합정비사업, 금정지구 농어촌 지방상수도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동평 군수는‘민선6기 공약평가에서 법률소비자연맹 공약대상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최고등급(SA) 선정 등 성과를 바탕으로 민선7기에도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여 군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군정을 펼칠 것이며, 군민의 행복과 더 나은 영암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민선7기 공약사업의 체계적이고 투명한 관리를 위해 분기별 자체 추진상황 점검과 반기별 보고회를 정례화하고 주민참여평가단이 추진상황을 연 1회 평가하여 그 결과를 군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군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