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혼인신고하고 폴라로이드로 추억 쌓고

입력 2018년10월16일 08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혼인신고 포토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가 혼인신고를 하는 부부를 위한 기념사진 촬영서비스를 제공한다.

 
마포구는 혼인신고를 하기 위해 구청을 찾는 부부들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지난해 민원실에 포토존을 마련한데 이어 올해 10월부터는 폴라로이드 사진기로 촬영해 바로 사진을 인화해주는 촬영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상의 기록을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 올려 관심사와 활동을 공유하는 이들이 많은 요즘 포토존 운영과 촬영서비스 제공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신혼부부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한다고 구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마포구는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들이 보다 편안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갈 수 있도록 지난 여름 민원실 공간을 대폭 개선했다.

 
내방 민원인이 카페처럼 편안하게 앉아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소파와 테이블을 설치했고 분산되어 있던 정보검색용 PC와 복사기, 팩스기 등의 편의시설을 한 공간에 모았다.

 
어르신들이 앉아서 편안하게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좌식 필기대를 설치했고 최근 여권발급 민원 증가 추세에 따라 공간 재배치를 통해 여유 공간을 확보해 대기석을 늘렸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최근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감성’이 행정서비스에도 접목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 빠르고 간편한 민원서비스는 물론이고 구청을 찾는 민원인들의 감수성도 함께 충족될 수 있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