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미혁 의원 경기도, 골목길 주차로 인해 소방차 진입곤란 22곳

입력 2018년10월19일 07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행정시별 상습 불법 주정차로 인한 소방차 진입곤란 구역 현황 및 주차장 확보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행정안전위원회 권미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경기도에서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상습 불법 주정차로 인해 소방차가 진입곤란한 구역이 22곳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지역은 경기도 주차환경개선사업에서 우선 고려대상은 아니었다.

 
상습 불법 주정차로 인해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구간은 그 일대가 주차난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경기도의 주차장 확보율(주차공간 대비 자동차 등록 대수(주차장의 수요대비 공급수준 척도 )은 한국교통연구원이 적정비율로 제시하는 204%의 절반도 못 미치는 100.9%에 불과하다.


경기도 이재명 지사는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9월 <19년 새경기 주차환경개선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주차장 확보율 70%이하 시군에 우선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런데 문제는 22곳 중 17곳에 해당하는 8개 행정시의 주차장 확보율이 우선 추진 대상으로 세운 기준치인 70%보다 높다는 사실이다.

즉, 상습 불법 주정차로 인한 소방차 진입곤란 구역 중 다수가 주차환경개선사업의 우선 시군에 속하지 않은 것이다.

 

권미혁 의원은 “시군별 주차장 확보율이 주차장 수요의 척도가 될 수 있지만, 미시적인 관점으로 심각한 구역부터 주차난 해소를 할 필요가 있다. 화재진압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으려면, 주차공간을 여유있게 확보해 좁은 길 대신 다른 곳에 주차할 수 있도록 대안을 주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