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한강서 40여개 예술프로그램 ‘가을동감 페스티벌’

입력 2018년10월19일 08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시는 오는 20일~21일 2일간 오전 11시~ 밤9시 잠실한강공원 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사각사각 가을동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라고 밝혔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올 4월 잠실한강공원에 개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18개의 컨테이너와 야외무대, 캐노피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음악․미술․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예술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공간이다.


<사각사각 가을동감>은 사각사각 플레이스에 입주한 젊은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시민과 함께 즐기고 만들어가는 의미의 ‘공감’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이번 축제는 “가을, 예술여행”을 테마로 입주예술가의 예술활동을 총망라하여 시민들에게 보여주는 [사각의 가을], 예술체험과 아트마켓을 따라걸으며 즐기는 [예술둘레길], 공연프로그램을 즐기는 [낭만휴게소] 등 40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각의 가을]은 입주예술가가 한 해 동안 작업하나 회화, 사진, 공예 등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일부 작품의 경우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예술체험과 아트마켓을 즐길 수 있는 [예술둘레길]에서는 △컬러링엽서제작 △물레체험 △힐링수채화 △페이퍼토이만들기 △나만의전구DIY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당 4개까지 무료참여가 가능하며, ‘사각사각’ 스탬프를 완성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사각사각 플레이스 온라인 카페에서 신청할 수  있다.(https://cafe.naver.com/hangangsagak2)
   

공연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낭만휴게소]에서는 클래식·뮤지컬·아카펠라·가요·크로스오버·영화음악 등 다양한 공연이 여유로운 주말을 선사한다.


10.20(토) / ▵15:30 히즈아트 팀의 뮤지컬 갈라, ▵17:00 두왑사운즈의 아카펠라, ▵18:00 송파 윈드오케스트라, ▵19:00 채군뮤직-우나마스의 가요톱텐, ▵20:00 오디티 사운즈의 영화 OST 드림콘서트


10.21(일) / ▵16:00 서울형제의 서울팝 ▵17:00 홍트리오의 발라드 콜렉션, ▵18:00 젊은 국악 유레카 팀의 현대 국악, ▵19:00 두왑사운즈의 아카펠라, ▵20:00 구각노리의 10월의 산들바람+달달한 시’ 콜라보   


그 외에도 방문객 편의를 위한 휴게소, 푸드트럭과 놀이프로그램 타로카드, 페이스페인팅, 풍선제공 등의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6번 또는 7번 출구에서 도보로 접근이 가능하며, 승용차의 경우는 잠실한강공원 제 3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박기용 서울시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이번 주말, <사각사각 가을동감>에서 입주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축제에서 한강의 가을을 흠뻑 느껴보시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