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농업생태원 개장

입력 2018년10월19일 22시5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011년부터 준비해온 농업생태원 개장식을 19일 정장선 평택시장과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평택시농촌체험관광연구회들이 주축이 되어 팜파티(Farm party)를 선 보였으며 천연염색연구회원들은 70여 점의 천연염색작품을 전시하여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오성면 숙성리 농업기술센터 내에 조성된 농업생태원은 114,651㎡ 규모로 ‘농업을 통한 건강한 휴식’이라는 주제로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조성됐다.
 

전국 최초로 공원내에 농사체험을 할 수 있는 오성뜰과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텃밭조성, 가족단위로 쉼과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피크닉장, 반려견 쉼터 등 어린이와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평택시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건강한 사회를 상징하는 어울마당은 19,903㎡의 잔디마당으로 평택시에서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에 적합하며, 주변으로 느티나무를 식재하여 산책로로 이용해도 손색이 없다
 

농업생태원에서는 매년 봄꽃나들이 행사, 가을 추수체험, 겨울 눈썰매 타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시민들의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농업생태원이 시민들에게 농촌자원을 활용한 건강한 휴식과 소소하지만 확실한 일상의 행복을 주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