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링 신안 2018 대회 성료.."다이아몬드제도 6개 섬에서 열려

입력 2018년10월30일 20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신안 섬을 만끽하다.” 주제로 펼쳐진 ‘사이클링 신안 2018 대회’가 지난 26일부터 28까지 자은‧암태‧팔금‧안좌 ~ 비금‧도초 6개 섬에서 열렸다.
  
신안군에서 주최하고, 자전거생활에서 대회운영을 맡은 대회(약 200㎞)로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6개의 섬을 연계하여 열리는 이벤트로 전국 자전거 동호인과 스텝인력을 비롯해 180여명이 군을 찾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연소 37세(김영종) ~ 최고령 80세(장효성)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했다. 또한 경기도 파주시, 구리시, 울산광역시 등 타 지역 참가자가 99%에 달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대회인 만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폭발적인 관심 속에 대회가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동호인들은 섬 특성상 배 시간에 맞춰 이동하는 교통, 숙박 등이 다소 불편했지만 신안군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해안 임도, 해변 라이딩, 노두길, 염전길 등 신안군만이 지니고 있는 매력에 푹 빠져 최고였다고 입을 모았다.

 
대회 1일차에는 안좌 천사의다리, 자은 해넘이길, 분계,백길해변을 라이딩(70㎞) 예정이었지만, 기상악화로 인한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오전 일정만 소화했다. 오후에는 국내‧외 자전거 여행 전문가 차백성 강사를 모시고 참가자들과 자전거로 소통하는 북토크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2일차에는 암태 추포 노두길, 추포해수욕장 ~ 팔금 서근등대, 채일봉전망대(60㎞), 3일차에는 비금 명사십리해수욕장, 하트해변, 도초 시목해수욕장(70㎞)을 달렸다.

 
대회기간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급커브, 위험구간, 갈림길 등 스텝 인력을 전원 투입하여 안전에 만전을 기해 사고 없이 대회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신안군 관계자는 “사이클링 신안 2018 대회가 자전거 동호인을 상대로 큰 인기가 있지만 숙박과 식사, 여객선 운송 등에 어려움이 있어 소규모 대회로 치르지만, 내년에 천사대교가 개통되면 교통 여건이 좋아져 대회 규모를 확대하여 더 많은 자전거 관광객들이 신안을 찾아 섬을 만끽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자전거는 1,300만명이 즐기는 스포츠로 신안군은 섬 자전거 여행 1번지를 목표로 12개 섬, 8개 코스, 500㎞의 자전거길 코스를 개발‧운영하면서 자전거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