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초보 아빠 위한 ‘손에 잡히는’육아정보

입력 2018년11월01일 12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여성가족부는 영유아기 자녀를 둔 초보 아빠들에게 꼭 필요한 육아정보를 담은 ‘초보 아빠수첩’을 제작해 전국 보건소와 산부인과 등에 배포한다.


‘초보 아빠수첩’은 여성가족부가 지난 2016년 처음 제작한 핸드북(소책자)으로, 임신부터 출산 후 자녀가 5세 연령에 이르기까지 발달단계에 따라 아빠로서 알아야 할 생활 속 육아정보를 수록했다.


최근 ‘아빠육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국 보건소와 국민민원창구 등에서 ‘초보 아빠수첩’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KB국민카드 지원으로 추가 배포하게 됐다.


‘초보 아빠수첩’은 자녀 발달단계별 특징과 육아법을 선배 아빠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제시하고 있다.


‘아빠육아 3대 미션(임무) 정복’에서는 시각자료를 활용해 기저귀 갈기, 이유식 먹이기, 신생아 목욕시키기 등 특히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산후 아내돌보기’ ‘아빠 관점에서 보는 출산부터 3일간의 여정’ 등 아빠역할에 특화된 양육정보도 담겨 있다.


11월 중 전국 보건소ㆍ산부인과에 배포해 출산(예정)부모라면 누구나 산모수첩(표준모자보건수첩)과 함께 받을 수 있고,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교육자료실에서 파일형태로도 제공된다.


또한, 다문화가족지원 포털 ‘다누리’에는 5개 언어(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필리핀어)로 번역본을 게재하니, 우리말에 익숙지 않은 다문화가족도 활용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