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1월1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한·중 문화 교류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어
지난 달 27일 '아시아 문화관광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다양한 문화 단체 행사 문의 잇따라...
등록날짜 [ 2018년11월02일 10시38분 ]

[여성종합뉴스/박초원]2일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한국과 중국의 문화 교류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미추홀구에 따르면 올해 개최된 다양한 체험형 한·중 문화 교류 행사가 중국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다양한 문화 교류 단체의 내년도 행사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한국 전통의상인 한복과 중국의 치파오를 소개하는 한·중 전통의상 패션쇼는 소규모가 아닌 대규모 행사 개최를 문의하고 있어 구는 행사 규모와 일정 등을 중국 치파오협회와 조율중에 있다.


앞서 구는 지난 달 27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북측광장에서 시네마콘서트와 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꾸며진 ‘제3회 아시아 문화관광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에는 중국 심양, 광동, 연태, 서안 등 중국 각 지역의 치파오협회 회원 150여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참여, 치파오를 한국에 소개하는 한·중 전통의상 패션쇼를 선보였다.
 

중국 서안 치파오협회는 다음달 초 150여명의 회원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중국의 다양한 문화 교류 단체가 미추홀구에서 개최하는 참여형 관광 프로그램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양국의 문화를 교류할 수 있도록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15회에 걸쳐 행사를 개최, 중국 치파오·미용·태권도협회 등 24개 단체 3천500여명의 중국 관광객이 참여했다.
 

올려 0 내려 0
박초원 (dlsgpfkrn82@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남주 문학제, 시와 노래로 추억하다 3일 해남 김남주 생가에서 개최 (2018-11-03 10:57:07)
울산시, ‘2018년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2018-11-02 09:26:54)
담양 매화어린이집, 정성 모아...
해남배추 11,802톤 선제적 산지...
전남도, 농수특산물 온․오프...
목포시,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
진도군, ‘농업정책‧사업 담...
‘(가칭)광주사랑 카드상품권...
함평군, 설 명절 ‘선물 안 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