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내년 고교 무상급식 동참한다

입력 2018년11월05일 06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내년 고등학교 3학년 무상급식 실시에 동참하면서 2021년까지 지역 내 전체 초․중․고교에 전면적으로 친환경 무상급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영등포구 내 9개 고등학교 3학년 2,152명이 무상급식의 대상이 된다.

 

무상급식 참여의사 확인과정에서 원활하지 못한 의사소통으로 구의 의견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 부분이 있었지만 구는 31일 자치구 교육담당자 회의에서 무상급식에 대한 참여 의사를 최종적으로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의 발표에 따라 지금껏 공립초와 국․공․사립중 학생들에게만 제공되던 친환경 무상급식이 국․사립초와 고교까지 확대되는데

 

사립 초등학교가 없는 영등포구는 고교 무상급식 확대로 2021년에는 총 43개 초․중․고교 학생들이 예외 없이 무상급식의 혜택을 받게 된다.

 

내년 고3학년을 시작으로 2020년 고2학년 2021년 고1학년으로 단계적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9개 대상학교는 △관악고 △대영고 △선유고 △여의도고 △여의도여고 △영등포여고 △영신고 △장훈고 △한강미디어고등학교다.

 

무상급식의 예산은 서울시 30% 교육청 50% 자치구가 20%를 부담해야 한다. 구는 내년 고3학생 무상급식 시행에 따라 소요되는 예산으로 3억 9천만 원을 책정했다.

 

2011년 공립초등학교 무상급식 시행 이후 10년 만에 초․중․고 전 학년으로 대상이 확대되면서 학부모들은 연간 80만 원의 급식비를 절약, 가계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친환경 무상급식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누구도 차별받지 않는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교육현장에서만큼은 모든 아이들이 소외되는 일 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아이 키우기 좋은 영등포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