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남군, 아이사랑 유모차축제
등록날짜 [ 2018년11월07일 05시24분 ]

유모차 행진 (명현관 군수와 김종숙 군의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아이 웃음소리 가득한 유모차 행렬이 거리를 가득 메웠다.


합계출산율 6년 연속 전국 1위의 해남군은 6일 군민광장 일대에서 아이사랑 유모차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인 아이사랑축제는 해남군의 합계출산율 6년 연속 전국 1위를 기념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출산 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고 있다.


축제는 임산부를 비롯해 영유아를 키우고 있는 가정, 지역주민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함께 사진·표어 공모전 시상, 늦둥이·다자녀 등 최고가족 시상 등이 진행됐다.


특히 유모차를 끌고 참여한 100여가구의 출산가정을 비롯해 임산부, 관내 어린이집 · 유치원 등의 어린이, 지역주민 등 모든 참가자들이 시가지를 행진하는‘유모차 행진’이 펼쳐져 눈길을 모았다.


올해는 유모차는 물론 유치원생들의 세발자전거, 할머니들의 실버카까지 행진에 참여하면서 합계출산율 1위 달성을 축하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역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행사장에서는 출산장려 사진·표어 전시를 비롯해 해남 맘카페의 주관으로 어린이 체험 놀이터와 의류, 먹거리 부스도 운영되며 다양한 축하공연도 열렸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아이사랑 축제를 통해 합계출산율 1위 성과를 온 군민이 함께 축하하고, 출산친화적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해남 만들기에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전국에서 가장 먼저 출산장려팀을 구성, 운영하는 등 선진적인 출산장려시책을 시행해 오고 있는 가운데 2017년 합계 출산율 2.1명(전국평균 1.05명)으로 6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는 등 저출산 극복의 우수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구, 부모와 아이, 보육교사가 더불어 행복한 우수 보육프로그램 성과 ‘공유’ (2018-11-08 05:00:47)
무안군, 행복한 임산부 출산준비교실 운영 (2018-11-06 22:21:54)
도봉구, ‘중소기업 및 소상공...
금천구 청년, 사회적경제를 만...
경기도 농기원, 2018년도 시험...
송파구, 하수악취 저감사업 3...
강북구, 신생아 건강 살핀다, ...
성북구, 2018 성북시민학습축제...
도봉구, ‘제4회 평화통일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