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대문구 신촌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서울형중소기업 만나 보자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20시29분 ]

제13회 신촌문화마켓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가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공정무역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과 서울형중소기업의 홍보 및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제13회 신촌문화마켓’을 개최한다.


2014년 시작돼 열세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서대문구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장터다. 신촌이라는 젊음과 문화의 공간을 활용해 사회적경제를 알리고 사회적가치 소비를 촉진하는 데 앞장서 온 ‘신촌문화마켓’은 매회 참여기업과 단체가 100여 개에 이를 정도로 호평을 받아 왔다.


특히 이번 제13회 신촌문화마켓은 그간 행사를 공동 개최해 온 (재)서울산업진흥원 외에도 서대문구상공회가 함께 참여해 기업과 단체의 폭이 더욱 다양해지고 보다 다채로운 행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총 3개의 특색 있는 ‘Zone’으로 구성된다. ‘전시판매존’에서는 20개 부스에 76개의 사회적경제기업 및 서울형중소기업이 100여 개가 넘는 아이디어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문화체험존’ 5개 부스에서는 사회적경제조직들의 특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와인문화체험과 와인시음, 슈가 수공예품 제작, DIY 목공품 제작, 3D펜 열쇠고리 제작, 캘리그래피 엽서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사회적경제 이벤트존’에서는 ▲푸짐한 사은품과 함께하는 ‘선물 팡팡! 사회적경제 퀴즈 슈가맨’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및 상품판매 촉진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가치홈쇼핑’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가을문화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UNLOCK’의 힙합/팝 공연, 싱어송라이터 ‘임아서’의 포크송 공연을 비롯해 어쿠스틱 팝그룹 ‘에임’, 싱어송라이터 ‘제이니루즈’, 포크&어쿠스틱 밴드 ‘톰톰’의 감성 발라드 공연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E.PaRo(이화패션문화거리) 패션쇼’, ‘신이(신촌과 이대) 난다 축제’와 함께 개최될 예정으로, 이날 신촌과 이대 상권이 거대한 문화축제의 장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흥군,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2018-11-08 21:02:03)
충북경제자유구역청, 충북경제자유구역 투자환경 팸 투어 (2018-11-08 17:28:41)
도봉구, ‘중소기업 및 소상공...
금천구 청년, 사회적경제를 만...
경기도 농기원, 2018년도 시험...
송파구, 하수악취 저감사업 3...
강북구, 신생아 건강 살핀다, ...
성북구, 2018 성북시민학습축제...
도봉구, ‘제4회 평화통일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