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2018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입력 2018년11월08일 20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시 북구가 공동주택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문화와 투명한 관리환경 조성을 위해 관리주체 역량강화에 나선다.


광주 북구는 “오는 9일 오후 2시 국립광주박물관 교육관 대강당에서 관내 228개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150세대 이상)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주체 등을 대상으로 ‘2018 공동주택 운영·윤리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파트 관리에 관한 주요사항을 결정하는 입주자대표회의 회장·감사·동대표 등 구성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쾌적하고 살기좋은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주택관리공단 교육원구원의 임상호 씨가 강사로 나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 지난 9월부터 시행된 공동주택관리법에 대한 해설 및 주요 질의·회신사례 등을 통해 공동주택 관리업무의 이해를 돕는다.


특히 전문지식에 대한 학습기회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기수선계획 조정과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등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착한 탄수화물의 이야기’를 주제로 북구보건소 전선아 영양사의 소양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거주비율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공동주택에 대한 관리주체의 전문성과 투명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입주자간 화합과 배려를 통한 공동체 의식이 넘치는 더불어 잘사는 공동주택 주거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공동주택 내 주민 간 각종 분쟁·갈등 해소를 위한 ‘주택관리 상담센터’를 설치해 전문적·체계적인 공동주택관리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입주 전 품질검수 - 입주 후 하자 관리·보수 - 상시 분쟁·갈등관리 등 3단계 공동주택 관리·지원체계를 구축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