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 홀몸어르신&양자녀 결연식 개최
지역 내 65세 이상 홀몸어르신 100명과 양자녀로 선정된 효행본부 회원 100명이 결연 맺는 것을 기념....
등록날짜 [ 2018년11월09일 08시57분 ]

김영종 종로구청장이 결연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오는 13일 오후 2시 구청 한우리홀에서 「홀몸어르신&양자녀 결연식」을 개최한다.

 

(사)종로구효행본부, 한국마사회 종로문화 공감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65세 이상 홀몸어르신 100명과 양자녀로 선정된 효행본부 회원 100명이 결연 맺는 것을 기념하는 자리이다.

 

2011년 처음 시작되었으며, 어르신들에게 정기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점차 사라져가는 효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양자녀들은 향후 자녀 같은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말벗 상대, 집안일 돕기 등을 하게 된다. 안부 확인은 물론 홀로 사는 외로움 또한 달래드린다는 계획이다.

 

결연식은 ▲가수 홍은미와 국악인 이혜솔의 축하공연 ▲결연자 상호간 상견례 ▲결연증서 및 선물 전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마사회 종로문화공감센터(센터장 김봉환)에서 500만원을 후원, 1인당 5만원 상당의 선물(이불)을 양부모 어르신께 증정하고 가족의 따뜻함을 나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홀로 거주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이번 결연을 추진하게 됐다. 양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나누고 즐거운 연말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결연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효행사업을 열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어르신친화도시 종로, 구민 모두가 골고루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힘주어 전했다.

 

한편 구는 2014년 홀몸어르신-지역주민 각 78명, 2015년에는 홀몸어르신-구청 직원 각 27명이 1대1로 결연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후 정기적으로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안부를 확인했으며 말벗 상대, 집안일 돕기 등의 크고 작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효 문화 확산에 힘을 보태고 있다.

 

아울러 지난 9월 19일에는 홀몸어르신과 효행본부 회원들이 함께하는 전통시장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넉넉한 추석연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자리였다.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1인당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대문구, 만 100세 이상 어르신 부양가정에 효행장려금 (2018-11-09 20:04:27)
서대문구, 전립선 무료 검진과 건강 강좌 진행 (2018-11-08 20:23:52)
울산시, 김장철 성수식품 안전...
김종익, 무명지 낙엽에게
울산 중부소방서 김현수 소방...
울산시, ‘3D프린팅 인력양성...
충청북도, 수능 맞이 지역 연...
충북농기원, 데이터 기반 과학...
성남시, “주차단속 CCTV가 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