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등포구, 어린이집에 청소인력 지원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부수 업무를 줄이고 청결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등록날짜 [ 2018년11월09일 06시42분 ]

어린이집에 청소전문인력 파견(키즈클린플러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부수 업무를 줄이고 청결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집에 청소전문인력을 파견하는 ‘키즈클린플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2018년 서울시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추경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어린이집 250여 곳 중 신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지원된다.

 

그동안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은 주 업무인 보육 외에도 청소 등 다양한 부수적 업무를 부담해오면서 실질적으로 보육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웠다.

 

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10월 청소전문인력으로 10명을 채용해 11월부터 어린이집에 파견하고 있다.

 

청소전문인력을 통해 보육교사의 부수적 업무를 경감함으로써 보육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경력 단절된 중년층에게는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정기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는 목적이다.

 

어린이집 정원규모에 따라 40인 이상 어린이집에는 하루 2시간, 40인 미만 어린이집에는 하루 1시간 30분씩 파견한다.

 

주 업무는 어린이집 공동이용공간인 복도, 계단, 유희실, 화장실, 신발장 등을 청소하여 쾌적한 보육환경을 제공하는 일이며 하루 4시간 씩 근무하고 월 90여만 원(실수령액)의 급여를 받는다.

 

구는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청소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매 근무시간마다 근무일지를 작성하도록 하며 어린이집 관계자 모니터링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이 사업은 2019년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창출사업으로 최종선정되면서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 사업은 보육교사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는 동시에 재취업의 욕구가 큰 중장년층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삼건 울산대 교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 위촉 (2018-11-09 10:19:57)
평택시,‘2035년 평택 도시기본계획’최종 승인 (2018-11-08 22:22:27)
울산시, 김장철 성수식품 안전...
김종익, 무명지 낙엽에게
울산 중부소방서 김현수 소방...
울산시, ‘3D프린팅 인력양성...
충청북도, 수능 맞이 지역 연...
충북농기원, 데이터 기반 과학...
성남시, “주차단속 CCTV가 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