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동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원순 서울시장, 글로벌 경제리더들과 ‘서울 미래 혁신성장’ 논의
등록날짜 [ 2018년11월09일 06시39분 ]

박원순서울시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9일 오전 9시 신라호텔에서 「2018 서울국제경제자문단(SIBAC) 총회」를 열고, 이번 총회의 주제이기도 한 ‘서울의 미래 혁신성장(Sharing Seoul’s Future through Innovation Growth)’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서울국제경제자문단은 2001년 설립한 서울시장 자문기구다. 맥킨지, 노무라, 포브스, 지멘스, 아우디 등 다양한 분야의 세계 유수기업 대표 28명과 자문역 5명으로 구성된다.


이번 총회는 민선7기 첫 번째 SIBAC 총회로서, 서울시 민선7기 경제정책의 핵심인 ‘혁신성장’을 화두로 총 3개 세션(미래 유망산업 거점 조성Ⅰ‧Ⅱ,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으로 진행된다.

특히, 스타트업 투자, 게임, 도시인프라 같이 기존에 없었던 분야 전문가를 신규위원으로 위촉해 자문‧논의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박원순 시장은 오전 내내 이어지는 세션(총 3개)에서 포브스, 지멘스, 아우디 등 세계 유수기업 CEO를 비롯한 글로벌 경제리더들로부터 서울경제의 미래 방향과 전략에 대한 다양한 의견‧자문을 듣고, 집중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션 종료 후에는 국제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는 데 힘쓴 도미닉 바튼(Dominic Barton) SIBAC 의장(테크리소시스 회장, 전 맥킨지앤컴퍼니 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한다.
 
이어서, 총회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총회에서 논의된 내용 등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갖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권오봉 여수시장 시 음악방송서 수능응원 (2018-11-09 20:28:41)
순천시장, 청소체험과 함께 환경미화원 및 전통시장 상인 격려 (2018-11-08 20:13:01)
울산시, 김장철 성수식품 안전...
김종익, 무명지 낙엽에게
울산 중부소방서 김현수 소방...
울산시, ‘3D프린팅 인력양성...
충청북도, 수능 맞이 지역 연...
충북농기원, 데이터 기반 과학...
성남시, “주차단속 CCTV가 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