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 패션의 도시로 거듭나다
등록날짜 [ 2018년11월09일 20시07분 ]

봉제패션문화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능동로 분수광장에서‘광진봉제패션문화제’를 개최한다.

 

광진봉제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광진구가 후원한 이번 문화제는 광진봉제협동조합 공식 로고 및 공동브랜드인 ‘셰라미’출범을 기념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이번 문화제는‘셰라미’ 의류와 광진구 봉제소상공인들이 만든 에코백, 양말 등 패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또 통기타 연주와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열리고 아동바지와 팔토시 등을 만들 수 있는 봉제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10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행사장 특설무대에서는‘셰라미’의상을 포함해 자투리 천을 이용한 의상을 선보이는‘광진봉제패션쇼’가 열려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패션쇼에서는 광진구민이 직접 모델로 참여하고 현장에서도 모델 신청을 받아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이번 봉제패션문화제를 통해 우리구 의상브랜드가 생겨 뿌듯한 마음이 든다”며 “우리구는 지속적으로 전문 봉제 기술인을 양성해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고 지역 주요 제조업인 봉제 산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진구의 봉제업체는 10월 말 기준 총 1,026개로 지역 내 제조업 중 55%를 차지하는 주요 산업으로 구는 지난 2015년부터 광진구 의류제조교육장을 운영해 패션에 관심이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봉제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40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으며 수료생은 봉제업체와 연계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곡성군, 농업인의 날 기념 쫄깃한 가래떡데이 (2018-11-10 04:58:08)
양구군, 軍장병 위한 최초의 축제 ‘YG 밀리터리 페스타’ (2018-11-09 10:37:26)
미국 호놀룰루시의회 대표단, ...
안산시, ‘유소년 야구장’준...
안양시,다채로운 연주회 개최
안산시 단원구, 불법 주·정차 ...
안산시, 부곡동에 1.5헥타르 규...
인천항만공사, 전자상거래 중...
과천시, 2019년도 공용차량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