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미디어데이 행사 성황리 개최

입력 2018년11월12일 19시40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지난 9일 문화창작지대 틈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미디어데이는 노래하라 미추홀 ‘동네 노래방’과 인터넷방송국 영상제, 1인 미디어 공모전 시상식 등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특히 동네 노래방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12개 동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자를 가리기 위한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본선 경연은 현장 관객 판정단 120인의 직접 투표로 용현5동 이영표씨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또 용현3동 김진희씨는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주안2동 홍정숙씨는 장려상을, 주안6동 김진숙씨는 인기상을 받았다.
 

이밖에 본선 진출에 아깝게 실패한 예심 참여자 중 유튜브 최고 조회수 상은 11일간 1천500여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용현3동 김인덕씨가 수상했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동네 노래방은 숭의1·3동 등 미추홀구 지역 내 12개 동의 노래교실 회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차 유튜브 현장 생중계 예심과 2차 온라인 예심으로 진행됐다.
 

동네 노래방 유튜브 영상은 누적 조회수 2만5천회를 기록하는 등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동네 노래방은 예심부터 본선무대 경연까지 별도의 영상 편집을 통해 NIB와 티브로드·시민방송 R TV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노래와 미디어를 통한 주민들의 흥겨운 소통의 자리가 돼 기쁘다“며 ”미디어를 통한 세련된 구정 참여가 이 동네 노래자랑으로부터 시작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 생중계와 1인 방송 체험, 영상 미디어의 공유를 통한 즐거운 소통 문화를 중·장년층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노래자랑은 미추홀구청이 주관하고 주안영상미디어센터가 주최해 개최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