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 토론회 개최

입력 2018년11월13일 21시1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에서는 13일 베스트웨스턴 인천로얄호텔에서 관내 초등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 216팀 대표가 함께 하는 ‘2019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내실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전문적학습공동체 우수 사례를 소개한 인천장서초등학교 교사 안정은은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방법과 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전문적학습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동료선생님들과 함께 수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진 분임토론에서는 2019학년도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의 내실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다양한 주제 및 운영방법 등을 공유하고, 운영과정에서의 성과뿐 아니라 수업에 대한 고민 등을 나누면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의 바람직한 모습을 제시했다.  
 
김응균 교육지원국장은 학교변화의 중심에 있는 교사의 성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도록 적극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에서의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운영 활성화가 이루어지도록 관련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