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중장년 취업 문 여는 희망 잡페어 개최

입력 2018년11월14일 05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장년 희망 잡페어 홍보리플릿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내게 맞는 일자리 찾고 제2의 인생에 도전하세요!”

 
영등포구가 오는 20일 10시부터 16시까지 전경련컨퍼런스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2018 중장년 희망 잡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만남의 장으로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중소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한다.

 
고용노동부, 전국경제인연합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희망 잡페어는 ▲기업채용관 ▲부대행사관 ▲행사지원관으로 구분되며 총 40여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기업채용관에는 패트롤포콤(주), 케이디텍, ㈜후니드 등 25개의 기업이 참여하며 1:1 현장면접을 통해 약 200여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신중년 적합 직무 채용기업’, ‘파트타임 일자리관’, ‘여성인재관’ 등 참여 기업의 업종과 채용 특성에 맞게 부스를 분류해 구직자들의 맞춤형 일자리 매칭을 지원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새로운 인생설계를 위한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창직 성공사례 전시관’, ‘귀농·귀산촌관’, ‘4차 산업시대 직업체험관’ 등의 부스를 마련해 중장년의 재취업 준비를 돕는다.

 
또, 이력서·면접컨설팅, 메이크업컨설팅 등 취업 성공을 위한 취업토탈솔루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취업 상담을 통해 구직자 이력에 맞는 참가기업 추천 및 채용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외도 이력서 작성대, 채용게시대, 정보검색대, 문서복사·출력 등 편의시설을 마련해 구직자에게 최적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을 원하는 중장년 누구나 이번 희망 잡페어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력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해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구는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위해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희망 잡페어는 인생 재도약을 꿈꾸는 중장년들을 위한 취업 길잡이가 돼줄 것”이라며, “구직자와 기업 간의 일자리 연계망을 토대로 중장년층 고용 증대와 함께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